송정 해수욕장 맛집 후기, 산본마츠 돈까스 전문점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강변로 47 1층
- 영업시간 : 오전 11:30~오후 3:00, 오후 5:00~9:00
- 연락처 : ☎051-791-0790
- 주차 : 전용주차장이 없지만 주변에 차 댈 곳이 엄청 많습니다.
아침 일찍 가족들과 함께 부산 해운대 송정 바닷가에 놀러갔다가 우연히 송정 해수욕장 근처에 살고있는 친구네 가족을 만났습니다.
원래 해 떨어지기 전에 집에 돌아가려고 했는데, 친구네와 이야기도 좀 하고 아이들끼리도 신나버리는 바람에 시간이 훌쩍 지나버려서 6시가 다가오더군요.
저녁을 먹고 가야겠다는 생각에 송정 해수욕장 현지인인 친구에게 '원주민의 명예를 걸고 송정 맛집 하나 딱 추천해봐라!' 라고 했더니 자신 있게 최근에 뚫은 곳을 가자고 앞장서더군요.
자신만만한 모습에 의구심을 품으며 출발했습니다.
가는 길도 예쁜 송정역 근처 맛집, 해수욕장 인근 호텔 밀집지역 근처
산본마츠라는 일식 돈까스 가게였는데, 위치가 호텔 밀집지역 근처이기 때문에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해수욕장과 송정역 사이에 있지요.
송정 해수욕장 동쪽 끝 광장에서 놀다가 길건너 직진해서 딱 10분 걸리더군요. 가까워서 좋았습니다.
송정역 2번 출구에서 5분 밖에 안걸립니다.. 약 300미터 거리입니다.
송정 해수욕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걸어서 가는 길, 약 10분
송정천과 송정 해수욕장이 만나는 곳에서 길을 건너 송정천 옆길을 따라 쭉 일직선으로 올라갑니다.
가는 길에 달이 예뻐 뒤돌아서 한 컷 찍었습니다.
와 강에서 숭어가 펄떡펄떡 뜁니다. 아이들이 벌써부터 좋아하네요.
이 일직선 길 끝 꺾이는 부분에 있습니다. 차로 가면 1분 거리인데 아이들과 함께 걸으니 10분 정도 걸리네요.
매장 주변에도 차 댈곳이 많습니다. 매장으로 바로 차 타고 가도 무방해 보입니다.
매장 도착, 아름다운 매장 전경 실화?
세상에...야경 뭐야? 근데 너무 늦게 도착해서 웨이팅이 걸렸습니다.
앞에 밀린 팀은 없는데 친구네 가족과 함께 대인원이 한자리에 앉으려면 조금 기다려야 한다는군요.
미리 전화라도 할 걸.
와...예쁜거 뭐야?
전 웨이팅을 엄청 싫어합니다.
근데 그걸 웃으며 참게 만드는 매장 외관이네요.
아이들도 연못 안의 금붕어를 구경하며 즐거워합니다.
산본마츠 메뉴판 및 매장
직원 분의 안내에 따라 들어갔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왼쪽에 메뉴 키오스크가 있습니다.
키오스크에서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는 산본마츠 메뉴판입니다.
로스카츠(등심)이랑 히레카츠(안심)을 골고루 시켰습니다.
아이들을 위해 카레도 하나 시켰지요.
친구네는 하이볼 한 잔 하더군요.
나는 운전해야돼서 못마셔!
저는 콜라 마셨습니다.
화장실은 건물 외부에
바닷물 묻은 손을 씻으러 화장실을 가려는데 건물 밖으로 나가야 합니다.
건물 밖에 야외 화장실 이렇게 예쁜거 실화...?
깔끔한 주방 전경
얼굴은 모자이크! 매장 한 가운데 위치한 오픈형 주방에, 주방을 중심으로 둘러싼 일자형 바 테이블입니다.
여러명이 둘러앉아 얘기하며 식사하기에는 조금 힘들지만, 연인들의 데이트에는 오히려 이런 구조가 나을 수도 있겠네요.
모든 자리 앞에는 이렇게 물통이 놓여 있습니다.
물통엔 진하고 시원한 보리차가 들어있지요. 보리차가 엄청 맛있었습니다.
자리마다 소금이 놓여있습니다. 특이하다고 생각한 것이, 머리끈이 모든 자리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런 세심한 배려, 조금 센스있다고 느낍니다.
뭐가 맛있을지 몰라서 둘 다 먹어봤습니다
소금은 곁음식이 올려져 나오는 검은 플레이트에 뿌려 돈까스를 찍어먹는 용도입니다.
근데 전 목이 너무 마른 상태라서 소금은 패스했습니다.
에피타이저로 양송이 스프가 나옵니다. 전 맛있었는데 아이 입맛엔 안맞나보네요.
다 먹은 빈 그릇은 이렇게 눈 앞의 바 테이블 위에 올려두면 직원분들이 회수합니다.
로스카츠, 등심 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구성으로 나옵니다. 고추냉이(와사비)가 엄청 매운데, 엄청 맛있습니다! 비싼거 쓰나봐요.
소스는 갈색 소스, 빨간 소스, 소금을 이용할 수 있는데, 저는 순정파라 아무것도 안 찍은게 제일 맛있었습니다.
근데 맨 오른쪽 양배추 위에 뿌리는 하얀 소스가 엄청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흰 소스 레시피를 얻어가고 싶을 정도로요.
히레까스(안심) 입니다. 원래 여섯조각 입니다. 사진찍기도 전에 애기가 한 덩이를 젓가락으로 푹 찍어가버렸습니다.
흰 소스는 양배추 위에 저정도 뿌려야 맛있습니다.
솔직 비교! 왼쪽의 흰 살코기가 로스카츠(등심), 오른쪽 붉은 살코기가 히레카츠(안심)입니다.
일단 돼지의 냄새가 납니다. 근데 잡내 누린내가 아니라 고기 자체의 육향이 꽤 강합니다.
소스도 꽤 맛있는 편이지만 소스로 고기 자체의 맛을 가리는 것이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등심도 부드럽다고 생각했는데, 안심은 더 부드럽습니다.
등심은 그래도 엄청 부드러운 돼지고기 느낌인데, 안심은 약간 참치같은 식감이라고 해야할까요.
부드럽게 씹히는 느낌이 굉장히 독특합니다.
제가 돈주고 간 돈까스 전문점 중에서 평가하자면 별 다섯개(★★★★★)입니다.
저널리스트의 혼을 위해 제 의견은 배제하고, 별 평가는 같이 간 가족과 친구들이 했습니다.
송정해수욕장 근처 맛집들 중에서는 꽤...!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자주 올 것 같습니다.
메뉴가 간단하고 추구하는 맛이 일관됩니다. 매장 예쁘고 아이들이 좋아하네요.
다만, 매장에서 벨트를 채울 수 있는 아기용 의자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테이블과 의자가 약간 높기 때문에 아기의자가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 전화해서 물어보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24.01.08 - [세상 모든 것을 리뷰하다] - 투썸 오레오 아이스박스 케이크 만들기, 노오븐 케이크 레시피
'세상 모든 것을 리뷰하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에서 폭발적인 김종국의 노래 사랑스러워 댄스 챌린지 (76) | 2024.01.17 |
---|---|
투썸 오레오 아이스박스 케이크 만들기, 노오븐 케이크 레시피 (58) | 2024.01.16 |
롯데 제로 초콜릿칩 쿠키 후기, 당뇨 환자 군것질거리 추천 (69) | 2024.01.14 |
시중에 파는 방탄커피 후기, 무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 (66) | 2024.01.13 |
방탄커피 다이어트 후기, MCT 오일 먹는법 (59) | 2024.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