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것을 리뷰하다

아무리 볼일이 급해도 안전이 최우선이지! 여성 안심 화장실 등장.jpg

by beautifulkorean 2024. 7. 5.

목차

    아무리 볼일이 급해도 안전이 최우선이지! 여성 안심 화장실 등장.jpg

    볼일 급한데 난감… 앱 켜고 성별인증 해야 열리는 대학 女화장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곳곳서 '여성 안심 화장실' 실험
김지원 기자 정상봉 인턴기자(고려대 정치외교학 4년)
업데이트 2023.02.21. 07:06
ENGINEERING
yeolligo
21GO
여성 안심 화장실
Android, Dow 105 App Store
출입관리서비스나
2003
서울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신공학관 4층에 설치된 '여성
안심 화장실'. 최초 이용 시 유리문 앞에 부착된 큐알코드를 찍고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후, 성별 등 신원인증을
거쳐야만 들어갈 수 있다. /정상봉 인턴기자
    새롭게 도입된 여성 안심 화장실의 문에는 손잡이가 없다. 스마트폰 앱으로 성별을 인증하지 않으면 출입이 불가능한 것이다. 암! 인간의 기본권인 생리적 현상 해결의 편의성보다는 안전이 우선이지!

    우리에겐 두가지 길이 있다.

    하나는 사회 구성원들이 사이좋게 서로를 위하여 사랑하고 베풀며 나누는 길.

    하나는 서로 혐오하고 욕하고 서로 죽여대며 아둥바둥 다투다가, 결국 모든 사회 구성원들이 서로를 미워하고 불신하게 되어 다같이 사이좋게 나락으로 떨어지는 길.

    서로 사랑할 것인가? vs 서로 미워할 것인가? 문제를 단순화 하면 답이 쉽게 보인다.

    그러나 우리는 잊지 말아야 한다.

    우리가 서로 으르렁대며 싸우고 내부 분열이 일어날 때, 우릴 모조리 죽여 없애고 노예로 삼은 뒤 우리의 모든 것을 빼앗으려 호시탐탐 노리는 놈들이 물건너에 분명히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대한민국은 누구나 잡아먹고 싶어하는, 맛있어보이는 디저트다.

    우리가 지금 한가로이 남녀 갈라치기나 하면서 세월 좋게 혐오 타령이나 하고 있을 수 있는 상황인가?

    우리나라가 지금 그렇게 여유로운 상황인가?

    남성만으로는 최소한의 방위태세조차 유지할 수 없을 정도로, 최소한의 국군 전력 유지 병력도 채우지 못할 만큼 인구가 급격히 감소하고 있다. 여성 징병은 정치적 부담을 지기 싫어하는 정치인들이 차마 입밖으로 꺼내지 못하고 서로에게 미루며 떠넘기고 있는 사안이지만, 그 시기가 언제일지 모를 뿐 언젠가는 반드시 실행될, 대한민국이 절대로 피할 수 없는 당면 과제이다.

    출산율은 전세계 최하위 바닥을 찍은 가운데 토종 기업은 외국에 부당하게 빼앗기고, 반도체, 자동차, 조선업 등 국가 먹거리 산업은 강대국들에게 파이 뜯기듯 야금야금 뜯어먹히고 있는데, 다음 세대가 짊어져야할 필연적인 국가 부도 사태는 무슨 말로 사과할 것인가?

    최소한 7080년대를 이끌었던 베이비 부머 세대는 "비록 IMF 사태로 꼴아박긴 했지만, 적어도 우리는 대한민국을 산업 강국의 반열에 올려놓았다"고 거드름을 피우며 꼬장댈 여유가 있었다.

    생산 가능 인구보다 부양해야 될 노인 인구가 많아질 날이 불과 수십년도 채 남지 않았다.

    만약 자기들보다 훨씬 많은 노인들을 부양해야할 무거운 책임을 짊어지게 될 다음 세대가 "망할 부모세대 놈들이 대한민국을 모두 망쳤다"고 외치면, 우리는 그들에게 최소한의 변명을 할 수 있을까?

    젊은이들이 부모 세대에게 "우리의 짐이 너무 무거우니 국가와 민족을 위해 스스로 죽어주십시오"라고 사회적 요구를 해올 때, 쓸데없는 국민 여론 분열 조장 세력의 갈라치기 짓거리에 놀아나 수십년간 소모적이고 무의미한 혐오 짓거리만을 반복해온 우리 세대는, 우리가 늙어서도 이 질긴 삶을 이어가야 하는 이유를 자식 세대에게 주장할 수 있는가?

    사회에 혐오를 조장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자가 바로 민족 반역자이다.

    서로 사랑하지 않으면 외부에서 들이닥쳐 오는 실제적인 위협을 무슨 힘으로 막아낼 것인가?

    지켜야 할 배우자도, 자식도, 가족도 없으면 국가를 수호해야 할 개인적인 이유도 없어지는 것인데, 어떤 미친놈이 생판 모를 남을 위해 죽음의 위협을 무릅쓰려 할 것인가?

    한국 남자 군대가서 죽던 말던 내 일 아니니 신경쓰지 않으면, 국가와 민족이 망하고 난 이후에는 여자라고 살아남을 수 있을 줄 아는가?

    한국 여자 밉다고 지켜주지 않으면, 국가를 유지하고 수호할 이유 자체가 없지 않은가?

    진정 다 뒈지고 나서야 정신을 차릴 것인가?

    개탄스럽다.

    [인공지능 AI] 근대화에 성공한 스팀펑크 조선 초과학문명 대한제국.jpg
     

    [인공지능 AI] 근대화에 성공한 스팀펑크 조선 초과학문명 대한제국.jpg

    [인공지능 AI] 근대화에 성공한 스팀펑크 조선 초과학문명 대한제국.jpg" data-ke-type="html">HTML 삽입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인공지능 그림] 근대화 된 대한제국의 군대.AI" data-ke-type="html">HTML 삽입미

    lovelykorean.tistory.com

    순직한 채상병이 구명조끼를 입지 않고 구조활동을 벌인 이유.jpg
     

    순직한 채상병이 구명조끼를 입지 않고 구조활동을 벌인 이유.jpg

    순직한 채상병이 구명조끼를 입지 않고 구조활동을 벌인 이유.jpg부산의 마트에서 음식을 훔치다 붙잡힌 6.25 참전용사" data-ke-type="html">HTML 삽입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머리를 조아리고 사과하

    luckykorean.tistory.com

    [무속] 한국과 일본에서의 풍수지리설 차이점
     

    [무속] 한국과 일본에서의 풍수지리설 차이점

    [무속] 한국과 일본에서의 풍수지리설 차이점양택풍수와 음택풍수 국가대상영향비고양택풍수일본산자직접적이기론 위주의 논리구성음택풍수한국죽은자간접적형세론과 이기론이 골고루 발

    cutekorean.tistory.com

    ??? : "옛날 한국의 화폐 단위는 '냥'이었단다."
     

    ??? : "옛날 한국의 화폐 단위는 '냥'이었단다."

    ??? : "옛날 한국의 화폐 단위는 '냥'이었단다."일본인 : 한국인이 말 끝에 '냐-'를 붙이는 게 귀여워!" data-ke-type="html">HTML 삽입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유럽 중세시대 고양이와 조선시대 고양이의

    brilliantkorean.tistory.com

    2024.07.01 - [세상 모든 것을 리뷰하다] - 동탄 화장실 무고사건 경찰서 팀장 및 서장 파면운동 청원 바로가기 링크

     

    동탄 화장실 무고사건 경찰서 팀장 및 서장 파면운동 청원 바로가기 링크

    동탄 화장실 무고사건 경찰서 팀장 및 서장 파면운동 청원 바로가기 링크화성 동탄 경찰서 서장과 여청과 팀장의 파면을 요구하는 서명운동이 시작되었습니다.동탄 경찰서장과 여성청소년수사

    beautifulkorean.tistory.com

    반응형